fbpx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cart chevron-down close-disc
:
  • Arts & Culture

물 밖으로 나온 물고기

예상치 못한 동물과의 조우에 대하여

Words by Asher Ross. Photograph by Giseok Cho.

숲을 걷는 아이들은 동물에 관한 한 기대를 접지 않는다. 아이들은 여우, 올빼미는 물론이고 사자와 북극곰, 도깨비도 만나기를 바란다. 어른이 되어가며 주변에 무엇이 있고, 무엇이 없는지를 알게 되면서 동물과의 조우에 품는 기대는 점점 더 현실성을 띄어간다.

그래서 이따금 제자리에 있지 않은 동물을 만나면 매우 기쁘다. 예를 들어, 텔레그래프힐에서 한 잔 마시고 고개 들어 머리 위를 쳐다보았는데 안개 속에서 울고 있는 샌프란시스코 앵무새를 보았을 때나, 바하마 해변에 몰려든 멧돼지 떼를 만날 때처럼 말이다. 이렇게 특이한 일은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다는 오랜 희망을 되살린다.

This story appears in a print issue of Kinfolk. You’re welcome to read this story for free or subscribe to enjoy unlimited access.

Subscribe Login/Register

kinfolk.kr은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웹사이트 구조화,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및 맞춤형 광고 노출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사쿠키 정책을 참고하십시오. kinfolk.kr을 계속 사용하시려면 "동의하기"를 눌러 진행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