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cart chevron-down close-disc
:
  • Arts & Culture
  • Issue 38 (kr)

미신에 사로잡히다

어째서 논리적인 지성인조차 마법적 사고에 굴복하는가 ?

Words by Okechukwu Nzelu. Photograph by Elizaveta Porodina.

어째서 논리적인 지성인조차 마법적 사고에 굴복하는가?

드러내 밝히지는 않지만, 놀랍게도 나무를 두드리거나 묘지를 지날 때면 숨을 참거나 검은 고양이와 길을 건너기를 피하려 하는 사람이 꽤 많다. 시장조사기관 YouGov이 실시한 설문에서 응답자의 13%만이 미신을 믿는다고 답했지만, 1페니를 찾으면 행운이 온다고 믿는 사람의 비율은 무려 세 배에 달했다. 미신은 논리적인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친다. 『네이처』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많은 과학자가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되기를 기원하며 그들의 실험을 강박적으로 관찰한다고 한다.

K38_Product_Cover_Thumb

This story is from Kinfolk Issue 38 (kr)

Buy Now

This story appears in a print issue of Kinfolk. You’re welcome to read this story for free or subscribe to enjoy unlimited access.

Subscribe Login/Register

kinfolk.kr은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웹사이트 구조화,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및 맞춤형 광고 노출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사쿠키 정책을 참고하십시오. kinfolk.kr을 계속 사용하시려면 "동의하기"를 눌러 진행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