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카 와일드가 오늘날까지 살아있었다면 밈에 대해 통렬한 비판을 쏟아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피드를 막는 광고 이미지가 가장 저급한 문화로 여겨질 수도 있겠지만, 우리가 인정하고 싶지 않은 진실을 드러내면서도 위트와 간결함이 빛난다는 점에서 와일드의 경구와 크게 다르지 않다. 지난 10년 동안, 학자들은 디지털 민속학 연구를 통해 밈의 세계를 점차 진지하게 받아들여왔다. 그 연구 방식으로 인류학자의 시각에서 이모지, GIF, 레딧 게시물을 관찰하여, 디지털 문화를 이해하는 단서로 삼는다. 민속학자이자 포츠담 뉴욕주립대 커뮤니케이션학과 부교수인 트레버 블랭크는 디지털 민속에 대한 7권의 책을 집필, 편찬했다.1 톰 This story is from Kinfolk Issue 38 (kr) Buy Now Related Stories Arts & Culture Issue 38 (kr) 다름을 존중할 것 이용이 아닌 이해 Arts & Culture Issue 38 (kr) 애비 스타인: 나는 원했다. 지적인 이단아가 되기를 그녀의 성전환에 대해, 전통과 그녀의 관계, 그리고 두 사람 모두 몸담고 성장했던 초정통파 유대교 공동체와의 결별에 대해. Arts & Culture Fashion Issue 38 (kr) 토미히로 코노 다른 세상의 가발 제작자와 나눈 대화 Arts & Culture Issue 38 (kr) Go 온라인 디지털 의식을 위한 에티켓 Arts & Culture 가와카미 미에코 자신의 글이 진부해지기를 갈망하는 신진 작가를 만나다. Arts & Culture Films 일터에서: 샤히라 파미 이집트를 대표하던 건축가는 어떻게 칸의 레드카펫을 밟게 되었을까?
Arts & Culture Issue 38 (kr) 애비 스타인: 나는 원했다. 지적인 이단아가 되기를 그녀의 성전환에 대해, 전통과 그녀의 관계, 그리고 두 사람 모두 몸담고 성장했던 초정통파 유대교 공동체와의 결별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