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새가 우리에게 아기를 데려다 준다는 전설이 있다. 그런데 숫자가 이를 입증한다. 2000년 영국의 수학 교수 로버트 매튜스는 유럽 17개국의 출산율과 그 국가들에 둥지를 튼 황새의 숫자에 상관관계가 있음을 발견했다. 그저 단순한 우연이었을까? 아, 물론, 그렇다! 매튜스 교수의 의도는 학생들에게 상관관계와 인과관계를 동일시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 보여주려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가 도출한 결과를 오해하는 경우에는, 비록 매우 설득력이 없긴 하지만, 실제로 황새가 인간의 아기를 세상에 데려오지 않을 확률은 125분의 1밖에 되지 않는다는 주장을 하고 나설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 유럽에서 황새의 This story is from Kinfolk Issue 38 (kr) Buy Now Related Stories Arts & Culture Issue 38 (kr) 에세이: 잇츠 올 그리크 Arts & Culture 꽃의 계절 봄마다 꽃의 파워가 반복되는 이유. Arts & Culture 린지 피플스 와그너 당신의 스타일을 바꿔라. 당신이 몸담은 업계를 바꿔라. 다음 세대의 인생관을 바꿔라. 카일라 마셸이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틴 보그』 편집장을 만난다. Arts & Culture Issue 38 (kr) 애비 스타인: 나는 원했다. 지적인 이단아가 되기를 그녀의 성전환에 대해, 전통과 그녀의 관계, 그리고 두 사람 모두 몸담고 성장했던 초정통파 유대교 공동체와의 결별에 대해. Arts & Culture Issue 38 (kr) 영원한 우정 오랜 우정을 위한 새로운 의식 Arts & Culture Issue 38 (kr) 탈피脫皮/허물벗기 자신의 연작 시리즈 ‘ 탈피 ’에서 사진작가 윰나 알-아라시는 터키식 공중목욕탕 함맘의 전통을 은밀하게 통찰한다.
Arts & Culture 린지 피플스 와그너 당신의 스타일을 바꿔라. 당신이 몸담은 업계를 바꿔라. 다음 세대의 인생관을 바꿔라. 카일라 마셸이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틴 보그』 편집장을 만난다.
Arts & Culture Issue 38 (kr) 애비 스타인: 나는 원했다. 지적인 이단아가 되기를 그녀의 성전환에 대해, 전통과 그녀의 관계, 그리고 두 사람 모두 몸담고 성장했던 초정통파 유대교 공동체와의 결별에 대해.
Arts & Culture Issue 38 (kr) 탈피脫皮/허물벗기 자신의 연작 시리즈 ‘ 탈피 ’에서 사진작가 윰나 알-아라시는 터키식 공중목욕탕 함맘의 전통을 은밀하게 통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