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cart chevron-down close-disc
:
Browse Categories

JULIAN OPIE

1958년 런던 출생의 줄리안 오피는 초기에는 일상적 사물과 예술로 간주되는 사물과의 관계를 탐구한 작품들을 선보였지만, 점차 인물에 주목하여 그 인물을 단순한 선과 형태로 보여주는 작업을 통해 새로운 팝 이미지를 창조하는 예술가로 각인되었습니다. 유화나 조각과 같은 전통적인 매체의 경계를 넓히기 위해 그의 작품에 전자 매체를 사용하는 등 점차 새로운 시도를 해나가고 있는 줄리안 오피의 작품을 만나보세요.

BEHIND THE BRAND

명료하면서도 친근한 팝 이미지

오피는 작품에서 단색조와 검은 윤곽선을 이용해 인물을 그렸으며, 특히 동그란 검은 점으로 표현한 눈은 현대인의 익명성을 나타냄과 동시에 아주 깔끔하면서 친근한 이미지를 전해줍니다. 그는 주로 그의 가족, 친구, 그리고 스튜디오 직원들뿐만 아니라 익명의 행인들과 수집가들을 묘사합니다. 도로 표지판, 광고판, 기업 로고 등의 미학에서부터 일본의 명작, 고대 로마 그리스와 이집트 조각, 만화까지 다양한 현상에 영감을 얻었습니다. 영국의 유명 밴드 블러(Blur)의 데뷔 10주년 베스트앨범인 의 커버는 블러의 멤버 4명의 초상화를 생생한 팝 아이콘으로 바꿔 주목을 받았으며 2001년 대중 음악지 Music Week CADS가 선정한 베스트 일러스트레이션상을 수여받았고 작품의 원본은 현재 런던 국립 초상화 갤러리가 소장하고 있습니다.

         

Editor’s Pick

움직이는 렌티큘러 포스터

줄리안 오피의 대표적인 걸어가는 사람들의 모습이 렌티큘러 프린트 방식으로 구현되었습니다. 각도에 따라 그림 속 인물들의 동작이 바뀌는 그림 액자입니다.

  Go Shopping  

kinfolk.kr은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웹사이트 구조화,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및 맞춤형 광고 노출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사쿠키 정책을 참고하십시오. kinfolk.kr을 계속 사용하시려면 "동의하기"를 눌러 진행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