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cart chevron-down close-disc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킨포크아이피 (이하 “회사” 라 한다)와 “kinfolk.kr”에서 제공하는 사이버몰 등의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kinfolk.kr”이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회원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가상의 영업장 및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kinfolk.kr”란 “회사”에 회원 등록한 회원이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③ “kinfolk.kr”는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 ID를 부여 받은 자 또는 그 회원전체를 의미하며, 회원등록 시 부여 받은 ID로 “kinfolk.kr”에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⑨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kinfolk.kr”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kinfolk.kr”의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칠(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1) 전자우편 통보
2) 서면통보
3) 오케이몰 사이트 홈페이지 내 게시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kinfolk.kr”는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014년 7월30일자 변경)

제 4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회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 신청 고객에 대하여 제2호, 제3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 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 시 회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② 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 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홈페이지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1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ID(고유번호) 및Password(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의 ID(고유번호)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e-mail주소 또는 SMS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광고주와의 거래)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내용의 공정성이 결여된 개인적 성향의 글인 경우
②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① 회사가 작성하여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귄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지적재산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 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전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21 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kinfolk.kr”에서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kinfolk.kr”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kinfolk.kr”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kinfolk.kr”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5 장 기 타

제 2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 하는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경우
바.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사.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아.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차.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카.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타.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파.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한 경우
하. 게시판 게재물로 인하여 다른 고객께 악영향을 주거나 “kinfolk.kr” 에 불이익이 되는 글을 게재하는 경우 (“kinfolk.kr” 회원의 이용계약을 일방 해지한 경우 “kinfolk.kr”에서 사용하면서 남은 적립금도 자동 제로가 됨)
③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탈퇴 시 해당 ID에 적용되어 있는 적립금 및 구매누적금액 등 제반 데이터도 함께 삭제됩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 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관할법원)

본 약관 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④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서울 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6 조 (적립포인트 및 사이버자산)

① 무료로 획득된 적립포인트(이하 보너스포인트) 등의 사이버자산에 대한 사용기간은 적용 받으신 날짜로부터 1년이며, 그 기간이 지난 후에는 자동소멸이 됩니다.
② 회원님께서 금액을 지불하여 취득하신 적립포인트(이하 캐쉬) 등의 사이버자산에 대한 사용기간은 구매일로부터 2년이며, 기간이 지난 후에는 자동소멸이 됩니다.
③ ‘캐쉬’에 대한 환불은 사용을 하지 않은 조건에서의 전체환불만 가능하며, 일정 포인트를 사용했을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④ 카드결제를 이용하여 취득하신 적립포인트는 현금으로의 환불이 불가능하며, 카드취소로만 처리됩니다.
⑤ ‘보너스포인트’과 ‘캐쉬’를 통합하여 물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⑥ ‘보너스포인트’ 및 ‘캐쉬’는 인터넷 온라인을 통한 구매 시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⑦ ‘보너스포인트’ 및 ‘캐쉬’를 이용하여 구매한 제품을 환불할 경우 적립금으로만 환불이 됩니다.
⑧ 이벤트를 통하여 획득하신 포인트는(이하 이벤트포인트) 해당 이벤트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⑨ ‘이벤트포인트’는 1회에 한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이벤트 포인트로 구매한 제품을 환불 받아 재사용은 불가합니다.
⑩ 사이버자산에 대한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 전 회원공지사항을 통해 알려드리며, 공지된 후 10일 이내에 회원은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가입 해지 및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적용대상 사이트 : kinfolk.kr

효력발생 및 시행일자 : 2020년 09월 02일

개인정보처리방침

kinfolk.kr은 인터넷 상에서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회원님의 사생활에 관련된 정보를 보호하고, 불법적인 개인정보 유출 및 피해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제1조 총칙
제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제6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제8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제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제10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제11조 광고성 정보 전송
제12조 고지의 의무

제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킨포크닷컴은 (이하 “당사”라고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그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당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법령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이용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항목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전화, 팩스, 이벤트응모, 배송 요청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수집,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 관계사 및 구매자로부터의 제공
  4. 허위 정보 입력 시 당사의 조치
    • 회원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당사는 해당 회원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5. 회원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이며,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어,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1. 당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기재된 기한까지 개인정보를 보관 및 이용합니다.
    • 부정이용자 확인이 필요한 경우 : 회원탈퇴 후 30일까지
    • 미완료 주문 또는 예약 상품이 있는 경우 : 배송완료 또는 서비스 이용 완료 시 까지
    • 교환, 반품이 진행 중인 경우 : 상품 회수 및 배송 완료 또는 환불 처리 완료 시 까지
  2.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관해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 보관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3-1. 파기 절차
      • 개인정보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 보유기간 참고) 허용된 일정 기간 동안 별도의 DB로 분리하여 저장 후 파기합니다.
    • 3-2. 파기 방법
      •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나.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4.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 가. 당사는 장기간(1년 이상)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2015년 8월 이후에는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 나. 미이용의 기간은 로그인, 주문/결제 등으로 산정하며 법령에서 정의한 기간 동안 서비스 미이용자에 대하여 분리, 저장 관리합니다.
    • 다. 당사는 미이용자 개인정보 분리/저장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 라. 분리, 저장된 미이용자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하며,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파기되지 않은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1. 회원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탈퇴를 하실 수 있으며, 당사에 다음 각 항의 어느 사항에 대한 열람, 제공, 정정 및 탈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당사가 가지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
    ② 당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③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가. 홈페이지 : 로그인 후 『개인정보수정』을 클릭 하여 개인정보 열람, 정정 또는 MY ACCOUNT > ACCOUNT DETAILS를 통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
    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고객센터로 서면(서울 강남구 언주로 168길 24 2층), 전화(070-4333-4323) 또는 이메일(info@kinfolk.kr)을 통해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1. 당사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cookie)’는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데이터 꾸러미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2.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나. 당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회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다.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합니다. 쿠키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아웃시 만료됩니다. 쿠키는 하루가 지나면 만료되며, 브라우저의 ‘쿠키삭제’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설치 및 거부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IP 주소 및 접속기기 정보
    • IP 주소는 인터넷 망 사업자가 인터넷에 접속하는 이용자의 PC 등 기기에 부여하는 온라인 주소정보 입니다.
    • 기기정보는 기기의 구동을 위해 사용되는 S/W를 통해 확인 가능한 정보를 일컫습니다. OS(Windows, MAC OS 등), 접속한 브라우저 종류 등을 수집하며 모바일앱 접속의 경우 모바일 플랫폼 관련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제10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당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11조 광고성 정보 전송

당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지 않으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회원께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가. 전자우편의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나. 전자우편의 본문란: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제12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09월 02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0년 09월 02일

kinfolk.kr은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웹사이트 구조화,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및 맞춤형 광고 노출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사쿠키 정책을 참고하십시오. kinfolk.kr을 계속 사용하시려면 "동의하기"를 눌러 진행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