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cart chevron-down close-disc
:
Browse Categories
  • SLOW SYSTEMS

첼시

자신의 북소리에 맞춰 행진하기


글 by GEORGE UPTON.

자신의 북소리에 맞춰 행진하기


글 by GEORGE UPTON.

LA에서 홍콩과 대만 출신의 부모에게서 태어난 패션 디자이너 첼시 막은 여러 문화를 접하며 성장했다. LA 교외 부유한 동네인 산마리노에서 자라난 그녀는 어려서부터 어머니의 상하이 출장을 따라가 원단 시장을 방문하고는 했다. 그리고 LA의 펑크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를 경험했다.

2018년 첼시 막이 자신의 이름을 따 런칭한 브랜드에는 이러한 경험이 잘 녹아 있다. 홍콩의 고풍스러운 재단에 캘리포니아의 편안한 스타일을 결합한 컬렉션을 선보인 것이다. 첼시 막은 패스트 패션과 글로벌 시대에 어떻게 디자인과 기술이 여러 공동체를 이어주는지 이야기한다.

Q: 자신만의 브랜드를 시작하기로 한 결정적인 이유가 있나요?

A: 저는 LA에서 자랐지만, 저희 어머니는 상하이에서 근무하셨어요. 여름방학과 크리스마스 휴가 때마다 상하이에 가서 원단 시장을 둘러보며 옷감을 고르고 재단사들과 함께 옷을 제작했죠. 회사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창의성을 맘껏 펼치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기로 결심했죠. 바로 상하이로 가서 재단사를 물색했고 현지에서 생산되는 실크를 공급 받았습니다. 제 컬렉션에서는 실크 태피터 천을 많이 볼 수 있는데, 다소 옛날식이지만 제 브랜드만의 차별화 요소라고 생각해요.

Q: 그런 경험은 당신의 브랜드 미학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A: 저는 장인의 재단에서 큰 영감을 받아요. 옷을 디자인할 때 스케치를 정말 많이 합니다. 상하이에 있는 재단사와 계속 소통하고 협력하죠. 제가 만약 큰 업체들과 일했다면 매우 힘들었을 거예요.

Q: 해외에서 생산하면서도 브랜드의 고유성을 지키는 비결이 있다면요?

A: 지난 몇 년간 대형 브랜드에서 다양한 스타일을 쏟아냈습니다. 제 브랜드는 커뮤니티 구매자를 대상으로 운영됩니다. 친구들과 더불어 LA에 사는 창의적이고 활동적인 여성들이 제 뮤즈이죠. 이들이 평생 간직할 옷을 만들고, 여성들이 터파웨어 파티를 하며 옷을 사고 교환하던 시대를 재현하고 싶었습니다. 이들이 새로운 옷에 호응하고 매번 다른 스타일로 입어보는 것을 볼 때 정말 보람을 느껴요.

첼시 막은 로스앤젤레스에서
디자인을 구상하고 상하이에
있는 재단사와 협업한다.
(Pictured: Samsung
Galaxy Z Flip 3 5G)

Q: 다양한 문화 경험이 컬렉션에 어떻게 반영되었나요?

A: 브랜드를 런칭하며 단정하지만 너무 격식을 차린 것 같지는 않은 느낌을 원했습니다. 제 옷은 구시대풍에 대한 오마주인 동시에 아방가르드하며, 동서양의 조화를 잘 보여줍니다.

Q: 당신이 창작하는 데 있어 기술은 어떤 역할을 하죠?

A: 인스타그램이 아니었다면 브랜드는 성공하지 못했을 겁니다. 직접 브랜드 마케팅에 관여하며 패션계 캘린더에서 벗어나 저만의 속도를 유지하고 있어요. 1년에 두 시즌만 진행하고 제가 준비됐다고 생각할 때 새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바다 건너에 있는 재단사와 영상 통화로 미팅을 하는데, 이걸 가능하게 한 기술의 발전이 흥미로워요. 팬데믹 때문에 아시아로 날아갈 수 없지만 새 컬렉션은 계속 선보일 수 있죠. 새 컬렉션을 만드는 데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되죠. 매일 폰에 저장된 To-Do 리스트를 확인하고 하루를 마칠 무렵엔 전원을 꺼둡니다. 그러고는 책을 보거나 산책을 즐깁니다.

첼시 막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이동이 어려웠지만, 영상 통화와
온라인 미팅을 통해 컬렉션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첼시 막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이동이 어려웠지만, 영상 통화와
온라인 미팅을 통해 컬렉션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kinfolk.kr은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웹사이트 구조화,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및 맞춤형 광고 노출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사쿠키 정책을 참고하십시오. kinfolk.kr을 계속 사용하시려면 "동의하기"를 눌러 진행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