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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린스

신진 디자이너에게 묻는 네 가지 질문
글 by Nana Biamah-Ofosu. 사진 by Andrea Urbez.

  • Design

신진 디자이너에게 묻는 네 가지 질문
글 by Nana Biamah-Ofosu. 사진 by Andrea Urbez.

맥 콜린스는 강렬한 서사와 물질문화를 다루는 것이 특징인 젊은 디자이너다. 영국 북부를 활동하는 그는 런던 디자인 박물관의 랄프솔츠만상의 첫 수상자가 되었다.

이클와(Iklwa) 의자를 포함한 그의 가구들은 과감하고 직관적이며 주변적인 이야기들을 유쾌한 방식으로 기념하고 있다.

NANA BIAMAH-OFOSU: 올해 초 웨스트요크셔의 헤어우드 하우스에 대한 당신의 리서치는 물건, 가구, 제국과 대서양횡단 노예무역의 관계를 탐구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해 달라.

MAC COLLINS: 헤어우드 하우스는 숨겨진 것은 아니지만 완전히 보이지 않는 까다로운 역사를 갖고 있다. 나는 게임룸의 치펜데일 마호가니 가구 컬렉션에 관심이 갔는데, 18세기 자메이카에서 플랜테이션 농지 개간을 위해 벌목한 목재로 만든 가구들이었다. 나는 헤어우드 하우스에서 영국령 카리브 문화를 대표하는 도미노 게임을 위한 테이블을 만들었다. 치펜데일 가구의 섬세함과는 대조적으로 시각적으로 두드러지고 무거운 인상을 주도록 의도한 가구였다. 얼룩진 오크의 검은색은 영국적 정체성에 있는 카리브 문화의 영속성과 탁월함을 암시한다.

NBO: 당신은 자메이카와 잉글랜드 혈통이고 노팅엄에서 자랐다. 이것이 당신의 작품과 작업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MC나의 이중 혈통 덕분에 사회를 더욱 폭넓고 비판적으로 관찰할 수 있다. 노팅엄에는 많은 흑인과 소수민족이 살고 있고, 이곳은 윈드러시 세대(제2차 세계대전 후 영국 정부의 초청으로 자메이카 등 카리브해 지역의 영연방 국가에서 영국으로 건너 온 사람들-옮긴이)[1948~1971년]와 그 이후까지 카리브인들이 정착한 주요 도시 중 하나다. 남아시아 디아스포라 인구도 상당하다. 이러한 공동체들과의 상호작용은 확실히 디자인에 관한 나의 의견과 사물의 가치를 판단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쳤고, 이것이 다시 내가 물질문화에 기여하는 바를 이해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NBO: 당신의 작업을 사회운동의 일부로 설명한 적이 있다. 그것은 어떤 의미인가?

MC: 우리는 물질문화가 우리의 태도, 행동, 사회적 신념에 미치는 강력한 영향을 과소평가한다. 우리는 우리가 마주치는 물건들이 어떻게 역사 속의 시간과 우리의 미래를 형성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갖기 시작했다. 상업적 제품 디자인과 예술은 우리의 의식에 무비판적으로 자리 잡아온 인식과 생각을 바꾸고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NBO: 당신은 뛰어난 디자이너로 각광받고 있으며 여러 상도 수상했다. 이러한 성과가 당신의 향후 작업과 계획에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MC: 개념적 작업과 더욱 상업적인 경로의 두 가지 길이 펼쳐지고 있는 것 같다. 개념적 작업은 사람들이 나의 작품을 경험할 수는 있지만 반드시 이것을 소유하고 매일 상호작용하지는 않는다는 배타성을 갖고 있다. 반면 나는 상업적 디자인을 통해 물질문화에 더욱 기여하게 된다. 이것은 사람들이 그들의 삶과 삶 속의 물건들을 이해하는 방식에 대한 유산을 남길 기회다. 주변의 인정을 받으면서 나는 내 작업을 통해 이 모든 부분을 포함할 수 있는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는 공간, 선택권, 자유를 얻었다. 나만의 공간과 길을 찾을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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