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cart chevron-down close-disc
:
Browse Categories
  • SLOW SYSTEMS

세레나
미트니크 밀러

창의성을 위한 공간 만들기
글 by GEORGE UPTON.

창의성을 위한 공간 만들기
글 by GEORGE UPTON.

세레나 미트니크 밀러는 더 느린 삶을 찾아 2015년에 샌프란시스코를 떠났다. 그녀는 2009년, 도시에 디자인 부티크 <제너럴 스토어(General Store)>를 열고 현지 공예가와 예술가들의 작품을 수집하고 판매했다. 집에 들여놓을 물건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던 때였다. 미트니크 밀러는 말했다. “우리 예상보다 빨리 이루어졌습니다.” 그녀는 공동 창립자이자 디자이너 메이슨 피터(Mason St. Peter)와 함께 2012년 LA에 두 번째 매장을 열었다.

<제너럴 스토어>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미트니크 밀러는 부티크에서 판매하던 수공예품에서도 잘 드러나듯이, ‘마음챙김’ 라이프스타일을 갈망했다. 그녀가 도시를 떠나 토팡가 캐년에서 오두막살이를 하며 경험했던 변화에 관해서 털어놓았다. 오두막에서의 삶을 통해서 가족과 예술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었다.

Q: 매장을 운영하며 작가로도 활동하시는데, 어떻게 처음 예술을 접하게 되었나요?

A: 부모님 두 분이 다 예술가세요. 덕분에 저는 일찍부터 꽤 창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접했죠. 저는 항상 무언가를 창작했고 또 사진에 빠져 있었습니다. 대학생 때는 창작을 거부하고 다른 걸 하고 싶었지만, 곧 제가 잘하는 것이 예술에 관련된 것이란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Q: 특별히 그림에 끌린 이유가 있다면요?

A: 수채화의 단순성에 매료되었기 때문이에요. 한 번의 붓질에도 통제와 혼돈이 동시에 표현되죠. 붓의 가운데 부분은 묵직하게 그려지지만 가장자리 부분에서는 섬세한 표현이 가능해요. 저의 작업 방식은 지난 10년 새 많이 진화했습니다. 팔레트에 나를 잘 드러낼 물감을 짜죠. 늘 새로운 것을 탐구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정말 흥분되는 일이에요.

Q: 창작을 위해서 일부러 시간을 내시나요?

A: 생계를 위해 그려야 한다면 정말 작업하기 싫겠죠. 하지만 결국에는 그리게 될 겁니다.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무언가에 몰입해 있는 동안은 편안함을 느낍니다. 엄청난 집중력이 필요하고, 그 순간에 완전히 빠져야 합니다.
그래서 그림을 시작하기 전에 스튜디오를 정리하고 재료들을 꺼내놓죠. 작은 것부터 시작해 점점 더 큰 걸 그려요. 전시에 낼 작품을 그릴 때 처음에는 진도가 잘 안 나갑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며 속도가 붙죠. 결국엔 ‘젠장, 시간이 한 달만 더 있었으면 좋겠다.’ 하고 생각해요.

미트니크 밀러는 최근
토팡가 캐년으로 옮겨와
사업과 예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Pictured: Samsung
Galaxy Book Pro 360)

미트니크 밀러는 종이에
수채화 물감을 사용해서
작업한다. 그녀는 집 주변의
자연환경에서 영감을 얻는다.

미트니크 밀러는 종이에
수채화 물감을 사용해서
작업한다. 그녀는 집 주변의
자연환경에서 영감을 얻는다.

kinfolk.kr은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웹사이트 구조화,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및 맞춤형 광고 노출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사쿠키 정책을 참고하십시오. kinfolk.kr을 계속 사용하시려면 "동의하기"를 눌러 진행하십시오.